top of page

추계예술대 미술창작학부 합격후기

  • 작성자 사진: Erum
    Erum
  • 3월 20일
  • 2분 분량




안녕친구들~ 예진쌤이야~ㅎㅎㅎㅎㅎ😆
이번 합격생은 민0이라는 친구 이야기야! 이 친구는 예비반 때부터 혼자 타지에서 올라왔어. 응애임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학교에 가겠다는 목표를 잃지 않으며 정말 열정 있게 수업에 임해준 친구야 너무 기특하지! 함께한 시간이 길어서 그런지 얼마나 입시에 진심이었는지를 잘 알있었기 때문에 합격 소식에 큰 안도감과 함께 너무나도 행복했어.



민0이는 입시 막판에 체력이 급격히 떨어져 몸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끈질긴 면이 있어 쉽게 포기하지 않는 성격을 지녔어, 그림이 잘 풀리지 않고 내 뜻대로 그려지지 않을 때 짜증나서 그리기 싫을 법도 한데 끝까지 그림을 마무리하던 친구거든. (딱 한번 울던 모습을 본적있는데 뿌애앵 울때 너무너무너무 귀여워 너무 변태스럽나.. 하지만 귀여운 걸 어떡해! ) 외형도 완전 아기 찹쌀떡같이 생겼는데 그런 집요한 모습을 보니 더 멋있어 보이는거 있지? 평소에도 너무나도 잘 그리던 친구인데 컨디션에 따라 그림이 왔다 갔다 해서 걱정이 좀 됐었는데 실전파인지 실기장에 가서 학원에서 연습한 만큼 최선을 다해 그리고 나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거 같아!



이제 그림 얘기도 한번 해볼까? 민0이는 사실 기복이 있던 것만 제외하면 형태력도 좋았고 상황에 따른 물 조절과 붓질도 잘 하던 친구라 칭찬할 부분이 많긴 한데 굳~이 굳이 좀 아쉬웠던 부분을 꼽으라면 마감이 아쉬웠다고 할 수 있어. 내용물 같은 경우는 잘 그렸던 친군데 잘 그린 주제부가 더 잘 보이려면 다들 알다시피 주변이 잘 정리되어 있어야 하잖아? 입시 막판엔 다들 심리적으로 불안하기도 하고 고쳐 나가야 할 것도 많고.. 마음에 여유가 사라져 시야가 좁아지는 경우가 허다한데 민0이도 디테일한 문제를 해결하다 시간이 좀 부족했는지 마무리감이 좀 안 지켜졌어. 근데 그 마감의 정도가 합격을 좌우할 정도의 마감은 아니었고 워낙에 선생님들은 너희들이 완벽하길 바라잖아? 좀 더 망설임 없이 합격을 외칠 수 있는 완성이 됐으면 하는 내 욕심에서 나온 잔소리긴 했어 ㅎ.ㅎ



학원 생활도 너무 잘 해줬고 워낙에 유쾌한 부분이 있어서 수업이 끝난 후에 민0이가 찍어주는 릴스가 내 하루의 낙이 되기도 했지 고마워…이 힘겨운 입시판에서 웃게 해줘서ㅋㅋㅋ 찍어달라는거 다 찍어주던 우리 착하고 이쁘고 귀여운 밍0아.. 학원 좀 놀러와… 이 할미 잊은거 아니지..? 찍어달라고 할 릴스 한가득이야 보9싶어 꼭 놀러와!

 
 

강남 이룸 : 02-566-8213  / 홍대 이룸 : 02-323-8213 

강남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6길 15, 5층 | 강남서초교육지원청 등록 제12677호 

홍대 :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118, 4층 | 서부교육지원청 등록 제02200900017호 

Copyright © Erum Art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이룸네이버블로그

이룸블로그

이룸인스타

이룸인스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