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서양화과 합격후기 _SEO
- Erum

- 7일 전
- 1분 분량




🍀성균관대 서양화과 합격후기🍀
성균관대 실기는 명화를 사실적으로 그리는 것입니다. 주로 18세기 말부터 19세기 까지 그려진 초상화가 출제됐습니다.
그 시대의 인물화의 특징 중 성균관대 입시에서 반영해야 할 것은 극단적으로 화사한 피부톤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는 톤입니다.
그런데 위 두 요소를 지켜서 표현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시험장에서 나눠주는 명화이미지의 화질이 그리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좋지 않은 화질을 똑같이 그린다면 정직하긴 하지만 센스없는 그림이 나올 것입니다.
서0이도 성균관대 준비 초기부터 화사한 피부톤을 유지하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잘 나오다가도 습관대로 그려지기 일쑤였습니다.
수능성적이 훨씬 좋은 다른 친구들보다 더 잘 그려야 한다는 부담도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글로 모두 옮길 수는 없지만 서0이의 끈질긴 노력과 인내를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 거창하게 후기를 쓴 것 같기도 합니다만, 여러가지 일을 함께 하면서 입시를 치르고 결국 원하는 대학 합격증을 따 낸 서0이에게 응원의 의미로 쓰는 글이기도 해서 좀 더 감정을 실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서0이의 앞길에 화사한 이벤트가 많이 펼쳐지길 빌어 봅니다.

![[2관왕]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 건국대 조형예술학과 합격후기_JI-YOON](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0bbc6ddb62cb495bbd3de19e624fa763~mv2.jpg/v1/fill/w_980,h_1225,al_c,q_85,usm_0.66_1.00_0.01,enc_avif,quality_auto/e9becf_0bbc6ddb62cb495bbd3de19e624fa763~mv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