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관왕]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 건국대 조형예술학과 합격후기_JI-YOON](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0bbc6ddb62cb495bbd3de19e624fa763~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e9becf_0bbc6ddb62cb495bbd3de19e624fa763~mv2.webp)
![[2관왕]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 건국대 조형예술학과 합격후기_JI-YOON](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0bbc6ddb62cb495bbd3de19e624fa763~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e9becf_0bbc6ddb62cb495bbd3de19e624fa763~mv2.webp)
[2관왕]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 건국대 조형예술학과 합격후기_JI-YOON
🌼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 건국대 조형예술학과 합격후기 🌼 지윤이는 입시를 하기엔 좀늦은 때에 미술을 시작했습니다. 처음 학원에 왔을 때는 미술를 시작하는 것에 대한 설레임이 앞서 있었던 것 같았지만, 수채화는 기초부터 시작해야 했고, 첫 연합시험에서는 미완성을 했습니다. 그 후로는 길고 혹독한 반복숙달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기본기를 쌓았고 그림은 꾸준히 늘어서 중상위권이 되었지만, 형태력이 조금 부족했습니다. 🤔 게다가 서울과학기술대는 실제 모델을 두고 시험을 치르는 학교입니다. 학생들은 사진모델보다 실제모델의 형태를 잡는 것을 더 어려워해서 형태를 잘 잡는 학생이 유리한데 지윤이는 서울과기대가 1지망이었습니다😅 그래서 부족했던 형태력(특히 얼굴인상)을 채우기 위해 학원교재를 활용했습니다. 형태를 단순화해서 보는 법을 알려줬고, 각 비율을 체크하는 법도 알려줬고, 틀린 곳을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도 가르쳤는데 언니답게 묵묵히 잘

Erum
6일 전


한성대 동양화 합격후기 _J-HYUN
🌼한성대 동양화 합격후기🌼 직장생활을 하다가 미술작가의 꿈이 아른거려서, 다시 수능을 보고 처음 해보는 입시미술에 도전한다는 것은 웬만한 각오로는 힘들 것입니다. 0현씨는 그런 큰 결정을 한 비범한 사람입니다. 학원에 처음 왔을 때는 여태 혼자서 그려왔던 여러 인물스케치들, 일러스트, 모작, 소묘 등 정말 많은 그림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누구보다도 그림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이 강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마음을 다해 가르치려고 노력했습니다. 다행히도 노련한 0현씨는 처음 배우는 것도 어제 해 본 것 처럼 잘 했습니다. 아마도 평소에 열심히 그렸다던 그림들이 반영된 결과일 것입니다. 게다가 처음 해 본다는 수채화도 빨리 습득했습니다. 학원에서 한 걸 집에서도 연습해 오곤 했습니다. 그래서 색변화와 농도의 변화를 습득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고, 겨울엔 다른 학생들과의 실기차도 많이 좁혀졌습니다. 0현씨는 묵묵히 그리고 열

Erum
6일 전


국민대 회화과 합격후기 _WOO
🌼국민대 회화과 합격후기🌼 0우는 내성적이고 수줍음이 많은 학생이었어요. 말수도 많지 않아 좀처럼 속내를 알 수 없었는데, 여름특강 끝날 무렵에서야 국민대를 지원하고 싶다고 얘기해서 저를 당황하게 했습니다. 부끄러워서 그랬다는데 어찌됐든 국민대 준비는 촉박한 일정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선택과 집중을 해야했습니다. 먼저 활용할만한 이미지를 모두 고른 후에, 점수따기에 유리한 구도와 대비가 있는 그림을 고르고 채색을 해보았습니다. 그 다음에 0우가 채색하기 편하게 이미지를 수정했고, 그리기 어려운 부분은 과감히 버렸습니다. 그렇게 고른 몇 개의 이미지에 문제를 대입해서 그리도록 했고, 다행히도 이 소심한 녀석은 기계처럼 잘 따라왔습니다.😊👍🏻 그렇게 1차합격을 한 후에야 2차 실기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반전이..이 소심이는 아이디어가 매우 좋았습니다.😃😃 그런데 또 반전..말을 조리있게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

Erum
6일 전


성균관대 서양화과 합격후기 _SEO
🍀성균관대 서양화과 합격후기🍀 성균관대 실기는 명화를 사실적으로 그리는 것입니다. 주로 18세기 말부터 19세기 까지 그려진 초상화가 출제됐습니다. 그 시대의 인물화의 특징 중 성균관대 입시에서 반영해야 할 것은 극단적으로 화사한 피부톤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는 톤입니다. 그런데 위 두 요소를 지켜서 표현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왜냐하면 시험장에서 나눠주는 명화이미지의 화질이 그리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 좋지 않은 화질을 똑같이 그린다면 정직하긴 하지만 센스없는 그림이 나올 것입니다. 서0이도 성균관대 준비 초기부터 화사한 피부톤을 유지하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잘 나오다가도 습관대로 그려지기 일쑤였습니다. 수능성적이 훨씬 좋은 다른 친구들보다 더 잘 그려야 한다는 부담도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글로 모두 옮길 수는 없지만 서0이의 끈질긴 노력과 인내를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 거창하게 후기를 쓴 것 같기도 합니다만, 여러가지 일

Erum
6일 전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합격후기_S-MIN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합격후기🌼 0민이를 생각하면 물감얼룩이 범벅이던 그녀의 맨투맨이 먼저 떠오릅니다. 다행히도 그 안빤 것 같은 맨투맨 너머엔 깔끔한 그림이 있었습니다. 처음 학원에 왔을 때 0민이의 그림은 많은 걸 바꿔야 할 상황이었습니다. 그림이 지나친 열정에 뿌옇게 되었고, 틀리지 않으려 애쓰다보니 밋밋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지적에도 0민이는 불편해 하지않고 변화에 적극적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리는 속도는 느려터져서 제 속도 터져나갔습니다. 그래도 며칠 또는 몇 장을 기다리다 보면 확실히 변한 그림을 볼 수 있었습니다. 0민이는 느리지만 목표를 놓치지 않는 집요함이 있는 타입이란 걸 점점 알 수 있었습니다. 겨울특강때는 원장님한테 지적받은 얼굴묘사를 자연스럽게 만들기 위해 몇 주간 집중하던 때도 있었습니다. 입시결과가 예상했던대로 잘 나와서 다행입니다. 0민이의 집요함과 노력이 증명이 되어서 기쁩니다. 대학에서도 작품을 집요하게 끌고가는

Erum
6월 12일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 단국대 서양화 합격후기_JAE](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1a62434f838a416783b845e74e145d12~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e9becf_1a62434f838a416783b845e74e145d12~mv2.webp)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 단국대 서양화 합격후기_JAE](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1a62434f838a416783b845e74e145d12~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e9becf_1a62434f838a416783b845e74e145d12~mv2.webp)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 단국대 서양화 합격후기_JAE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 단국대 서양화 합격후기🌼 겉은 촛농처럼 흐물거리만, 속은 주먹처럼 꽉 찬 0재는 봄에도 여름에도 가을에도 열심히 했지만, 겨을특강때 정말 진짜 열심히해서 압도적인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건국대가 목표였는데 수능성적이 부족해서 상대적으로 높은 실기점수가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진학상담을 수도 없이 했고, 지원대학을 지방으로 낮추라고 설득할 때 0재는 속상해서 울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원서접수 전에 그림이 획기적으로 좋아져서 가군에 상향지원을 했고, 그 후로 0재는 가군 건국대 합격을 위해 그림에 온몸을 갈아 넣었습니다. 학원 진학프로그램상으로 0재는 건국대 실기에서 98점 이상이 나와야 합격인 상황이었는데, 그걸 해냈네요~😭🤭🙂 저도 놀라고, 0재도 놀라고, 0재 부모님도 놀라시고,선생님들도 놀라시고… 힘들게 얻은만큼 대학도 열정적으로 다닐 것만 같네요.🙂 개강하거든 수업도 대학생활도 뜨겁게 해서 멋진

Erum
6월 12일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 단국대 서양화과 합격후기_EUM.BI](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3bcd59a7134944b3a627ef8045292f74~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e9becf_3bcd59a7134944b3a627ef8045292f74~mv2.webp)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 단국대 서양화과 합격후기_EUM.BI](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3bcd59a7134944b3a627ef8045292f74~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e9becf_3bcd59a7134944b3a627ef8045292f74~mv2.webp)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 단국대 서양화과 합격후기_EUM.BI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 단국대 서양화과 합격후기🌼 이미 완성형에 가까웠던 우리 은비는 회화적인 분위기와 그림의 톤을 정확히 이해하고, 스스로 완성해낼 줄 아는 학생이었어요. 그런데도 더 높은 수준의 그림을 추구했고, 새로운 도전도 이어졌어요. 이러한 모습이 참 은비다웠습니다. 매일같이 선생님들께 자기 그림에 문제점이 없는지 계속 확인하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납니다.🥺 사실 별 문제점이 없는 그림에서 문제를 찾는 은비의 완벽주의가 문제였는지도 모르겠어요. 단점이기도 하고 장점이기도 했습니다. 자신의 그림에서 장점은 홀대하고 단점만을 큰 문제로 받아들이는 학생들 중 많은 수는 걱정만 많고 노력하는 시간이 적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은비는 걱정하는 시간보다 노력하는 시간이 길었습니다. 😊 선생님들에게 얻은 내용을 적용해서 톤을 더 풍부하게 만들었고, 정시특강 때는 약했던 인상 표현까지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그 결과로 건국대와 단국대를 합격했어

Erum
6월 12일


경희대 회화과 합격후기_SIN
🌼 경희대 회화과 합격후기 🌼 첫인상부터 성실한 느낌을 팍팍 풍긴 신00은 정시특강 기간부터 수업을 한 학생입니다. 그림은 첫인상처럼 큰 문제없이 편안했지만, 눈에 띄는 장점 하나가 더해지면 좋을 것 같아서 남들보다 묘사를 더 집요하게 끌어 올리라고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봐줄 때 묘사를 더 집중적으로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신00은 평가에 대한 핵심을 잘 파악했고, 그 내용을 이해하는데 머무르지 않고, 다음 그림에 바로 적용하는 타입이었습니다. 가끔 멍~하니 힘들어 보일 때도 있었지만, 그 때 마다 뒤로 나와서 확인해야 할 핵심적인 것들을 얘기해 주었습니다. 뻔한 말들로 들릴수도 있었겠지만, 믿고 잘 따라와 준 신00이 고맙기도 합니다~😁👍 이미 다니던 대학이 있었지만, 더 가고 싶다던 경희대를 목표로 다시 도전한다는 것이 쉽진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서 더 열심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원하던 공간에서 작업하게 되었으니 더욱

Erum
5월 22일
bottom of p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