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합격후기
어이어이! 합격을 축하한다고? 지원한 학교들이 사진으로 보는 학교가 많기도 하고 해서 모델한다고 괜히 쫄면 어쩌지 했는데 내 걱정과는 다르게 오히려 좋더구낳ㅎㅎㅎ 이미지에선 물이 너무 많아 뭉개지는 부분이 있었어서 모델에도 그러면 어쩌지~ 했는데 걱정이 무색할 정도로 실제 모델을 보고 그리니 훨씬 그림이 좋아지더구나🤣 모델시험에서 너의 그림 장점인 편안하게 그리기! 가 더욱 좋게 작용했던거 같아🤓 고3에 원샷원킬로 입시를 끝낸걸 축하한다♥️

Erum
4월 10일


서울여대 현대미술과 합격후기
스하의 서울여대 합격을 축하합니다💕 큰 형태와 물감양이 너무 좋았던 친구인데요! 그런데….초벌에서 아주 과감쇼하게 칠하는건 너무 잘 하는데 차분하게 그려야 하는 순간에도 아주 과감하더군요? 저는 그래서 처음에 재밌는것만 하려하고 귀찮은건 안 그리려 하는 금쪽이 재질인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처음에는 하던 방식과 달라서 어려워 하는게 눈에 보였는데 금방 감을 잡고 선생님들이 말하는 방향성대로 그릴줄 아주 똑똑한 친구였답니다😇

Erum
4월 10일
![[2관왕] 숙명여대 서양화과, 세종대 패션디자인학과 합격후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39727095b96e4991b5becd5f8bbbb953~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e9becf_39727095b96e4991b5becd5f8bbbb953~mv2.webp)
![[2관왕] 숙명여대 서양화과, 세종대 패션디자인학과 합격후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39727095b96e4991b5becd5f8bbbb953~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e9becf_39727095b96e4991b5becd5f8bbbb953~mv2.webp)
[2관왕] 숙명여대 서양화과, 세종대 패션디자인학과 합격후기
세종대 패디 시험은 이렇게! 사람이 셋이기 때문에 화지에서 확실한 집중과 생략을 이용하지 않으면 애매한 그림이 될 수 있어요😂 군더더기 없이 그림을 그려 다른 친구들에게 기준이 되어준 우리 밍쟈에게 박수!👏👏 숙대도 의상이 꽤나 복잡한 패턴으로 나오잖아요?? 그래서 시간분배를 잘 해줘야 하는 유형인데 밍쟈는 불 필요한 밀도를 제외하고 적절하게 그림을 만져서 끝내는걸 아주 잘해주었답니다🧚 시험 같은 경우 그리는 행위에만 집중 하기보다는 눈으로 그림을 느끼고 밸런스를 잘 맞춰 끝내는 게 매우 중요한데 시야가 넓어 이 어려운 부분을 훌륭하게 맞출 줄 아는 친구였답니다💪 이번 게시물은 곧 입시생이 되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험작으로 올려보아요🫶

Erum
4월 10일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추계예대 미술창작학부 합격후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4ad83f2adc5147fc8f3c40559144c015~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e9becf_4ad83f2adc5147fc8f3c40559144c015~mv2.webp)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추계예대 미술창작학부 합격후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4ad83f2adc5147fc8f3c40559144c015~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e9becf_4ad83f2adc5147fc8f3c40559144c015~mv2.webp)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추계예대 미술창작학부 합격후기
쪼쪼야 야무진 2관왕을 축하해🥇🥇 되돌아보면 항상 쓴소리만 한거 같아서 미안한 마음이 드네ㅠㅠ 입시생도 사람이라 잔소리를 많이 듣게 되면 기가 죽어서 못 그리는 경우가 많은데 쪼씨는 멘탈이 튼튼해서 더 잔소리 한 부분도 있긴 해 ㅎ.ㅎ 강인하고 굳건하게 입시해 줘서 고맙다! 평가할때 항상경청해 주면서 똘망똘망한 눈빛으로 바라봐 준게 기억에 난다. 🥹 힘들다고, 뜻대로 잘 안된다고 투덜거리는 부분 하나 없이 쪼쪼가 꿋꿋히 할 일을 끝까지 해낸 게 이번 입시 결과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해. 내가 보기엔 입시뿐만 아니라 대학에서도, 사회에 나가서도 하고자 하는 바는 꼭 이룰 사람인 거 같아! 이 힘들었던 입시 경험을 발판으로 다음 인생의 고비도 끝까지 이겨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해 이제는 노력한 만큼 즐기면서 행복한 학교생활 하렴♥️

Erum
4월 10일


경희대 회화과 합격후기
이번에 합격한 친구는 광양에서 올라온 천재아기강아지🥳 그림 경력이 무려 1년이 채 안되는데 이렇게 잘 그리다니! 하지만 이 짧은 기간 내에 잘 그리는건 다 그녀의 노력이 뒷받침 해줬기 때문이겠죠? 항상 수업때 질문도 적극적으로 하고 연구하고자 하는 자세가 너무 좋았던 친구입니다. 선생님들이 해주신 코멘트를 고치는 것만으로도 바쁠텐데 플러스로 본인이 스스로 부족하다 생각되는 부분까지 두배로 노력해주니 너무 가르치기 재미났었죠>< 그래서 합격할거라는 확신이 있었는데 이루어지니 너무 기분 좋네용🤭

Erum
4월 10일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덕성여대 아트앤디자인 합격후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ccff63e76da24e4bb036dffce2a76798~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e9becf_ccff63e76da24e4bb036dffce2a76798~mv2.webp)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덕성여대 아트앤디자인 합격후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ccff63e76da24e4bb036dffce2a76798~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e9becf_ccff63e76da24e4bb036dffce2a76798~mv2.webp)
[2관왕]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덕성여대 아트앤디자인 합격후기
❤️건국대, 덕성여대 합격❤️ I.J의 2관왕 합격을 축하합니다!!🎉🎉🎊🎉 입시를 각종 아르바이트와 병행하여 공부하고 그림 그리느라 얼마나 바빴을까.😭 그럼에도 한순간도 쉬지 않고 최선을 다한 인지가 정말 대견하고 자랑스러워요. 그렇게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걸어온 길이 결국 이렇게 멋진 결과로 돌아왔다는 게 너무 기쁘고 감동적이죠🥹 입시 과정 내내 보여준 성숙하고 의젓한 태도에 감탄했었는데~~ 그 노력이 결코 헛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고, 무엇보다 진심으로 기뻐요. 정말정말 축하해❤️

Erum
4월 9일


건국대 현대미술학과 합격후기
우리 맏이 박씨😍~! 건국대 합격 진심으로 축하해~!🎊 입시반의 맏이로서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으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네가 정말 자랑스러워. 한 번의 도전에 만족하지 않고, 이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단단해진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어.🥹 누구보다 성숙하게 어려움을 이겨내고, 흔들림 없이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간 노력의 결실이기에, 이번 합격이 더욱 값지고 빛나는 것 같아. 그동안 정말 고생 많았고, 이제는 네가 이루어낸 이 소중한 순간을 마음껏 즐기길 바라. 축하해❤️

Erum
4월 9일


성균관대 서양화과 합격후기
정말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 고3 민이의 입시🧚 할 수 있다 할 수 있다 하면서 그 누구보다 본인을 믿으며 입시를 하더니 정말 생각한 대로 이뤄냈네요! 입시를 하다 보면 불안한 마음에 자기 확신도 떨어지고 자신감을 잃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렇게나 온고지신한 마음으로 입시를 하다니 가히 성균관대에 합격할 마땅한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역시 바지의 여자친구가 되려면 이 정도는 되어야 되는 거군요 ㅎㅎㅎㅎ🤭

Erum
4월 9일
bottom of p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