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숙명여대 회화과 합격후기_JI.YE
🌼숙명여자대학교 회화과 합격후기🌼 눈물이 많은 고3소녀 지예 🐑는 외모는 여리여리하지만 의지는 불끈불끈한 여린이… 아니, 이제는 어엿한 대학생이죠.😋 여리여리한 모습과 달리 그림에는 힘이 있고, 불안한 마음을 안고 있으면서도 결국엔 언제나 그림을 완성해내는… 보고 있으면 절로 건치 미소가 지어지는 그런 학생이었어요. ㅎㅎ 마지막까지 불안했는지 “쌤, 저 내년에도 볼 것 같아요”라고 조심스럽게 말하던 지예였는데 이렇게 합격 소식을 듣고 나니 아쉬움도 남으면서, 다군까지 끝까지 최선을 다했던 지예를 떠올리면 정말 당연한 결과라는 생각에 기분이 너무 좋아지네요.😊 디보 맑은 감성 지예야, 숙대 같이 합격한 3명의 이루미들이랑 대학생활 제대로 즐기렴~ 그동안 고생 많았어~ 바이바이~ 😁😊

Erum
5월 22일


경희대 회화과 합격후기_SOL
🌼경희대학교 회화과 합격후기🌼 설탕처럼 하얀 0솔이는 약해보이긴했지만, 항상 무던하고 꾸준하게 그림을 이어가는 의외의 캐릭터였습니다. 대학을 다니며 정말 악착같이 입시를 병행했던 그녀가 원하던 대학 두곳을 모두 합격하다니..뭉클하네요~😊 어떤 때는 좀 게을러졌나 싶은 생각이 들기도했는데, 그럴 때마다 그림에 대한 애정을 강렬한 눈빛으로 표현해서 저의 오해를 싹 지워버리기도 했습니다. 정시특강 초반엔 다니던 대학수업과 학원겨울특강을 같이 듣느라 하루하루 늙어가더니, 그림이 잘 풀리지 않아 눈물을 보이는(아주아주 조금..🤔) 순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음날이 되면 달래느라 애썼던게 무색할만큼 자신감 넘치는 얼굴로 왔습니다. 그리고 멋진 그림을 그려낸 후 미소짓곤 했습니다.😊 지금은 더 많이 웃으며 지내겠죠? 막판에 경희대 준비하면서 녀석의 그림이 정말 하루하루가 다르게 늘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크흡) 지금쯤 엄청 친하다는 여덟명의 친구

Erum
5월 22일


성균관대 서양화과 합격후기_JO.Y.S
🌼성균관대 서양화과 합격후기🌼 0서가 처음와서 했던 얘기가 떠오르네요. ‘쌤.. 저는 실기에 대한 자신감이 없어요.. 제가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0서는 고3때 겪은 실패의 경험들 때문에 실기에 대한 자신감이 아예 없던 친구였어요.😓 그래서 테스트를 한번 해봤더니 이게 웬걸? 제 눈엔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친구였죠! 절대 실기를 놓지 말자며 저는 0서를 설득했고..! 고맙게도 0서는 다시 한번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그 후로 쌤들을 믿고 정말 열심히 그림을 그렸답니다. 그리고.. 당당히 성균관대 최초합격!!! 0서야~ 넘 수고했다! 대학에서 너가 하고 싶었던 그림 마음껏 그리길 바래..!!

Erum
5월 22일
![[2관왕] 성균관대 서양화,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합격생인터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ff52495dbc0d4e7f8d3c8082c16b81c1~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e9becf_ff52495dbc0d4e7f8d3c8082c16b81c1~mv2.webp)
![[2관왕] 성균관대 서양화,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합격생인터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ff52495dbc0d4e7f8d3c8082c16b81c1~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e9becf_ff52495dbc0d4e7f8d3c8082c16b81c1~mv2.webp)
[2관왕] 성균관대 서양화,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합격생인터뷰
🍒2관왕 합격생인터뷰🍒 성균관대(서양화) & 서울과기대(조형예술) 합격생인터뷰 Q.. 평소 실기시험을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궁금합니다.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적고 단점을 보완하거나 장점을 더욱 살리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적어주세요. A. 장점: 그림으로서의 장점으로는 형태력이 괜찮았던 것, 큰 기복이 없이 그림이 안정적으로 나왔던 것 등이 있던 것 같습니다. 이를 살리기 위해서 스케치 시간을 단축하는 연습, 정확한 비율을 재거나 기울기를 신경 쓰는 등의 연습을 했습니다. 단점으로는 초반에 큰 어둠 흐름이 안 나와 그림이 전체적으로 약해 보였던 것과 묘사를 좀 대강해서 더 할 수 있었는데 항상 아쉽게 끝난 것, 이목구비가 맹하게 그려졌던 것, 채색이 항상 스케치선 밖으로 삐져나와서 그림이 흐려 보였던 것 등이 있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이목구비 묘사 연습을 추가로 더 하거나 선생님들 시범 찍어서 분석하고 따라 해 보기, 마지막에

Erum
5월 15일
![[2관왕] 세종대 서양화, 추계예술대 미술창작학부 합격생인터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53d2ab9f5c424b5286c7dfac4d21b3da~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e9becf_53d2ab9f5c424b5286c7dfac4d21b3da~mv2.webp)
![[2관왕] 세종대 서양화, 추계예술대 미술창작학부 합격생인터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53d2ab9f5c424b5286c7dfac4d21b3da~mv2.jpg/v1/fill/w_187,h_250,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e9becf_53d2ab9f5c424b5286c7dfac4d21b3da~mv2.webp)
[2관왕] 세종대 서양화, 추계예술대 미술창작학부 합격생인터뷰
🌸2관왕 합격생인터뷰🌸 세종대(서양화)&추계예술대(미술창작학부) Q. 각 대학별 실기시험을 어떤 식으로 풀어나갔는지 궁금합니다. A1. 세종대(회화과) : 세종대 유형은 모델 3절 5시간. 건대 때 모델 연습을 한 게 큰 도움이 됐다. 2절보다 종이가 작아지니까 밀도만 둔하게 올라가져서 후에 편안한 느낌과 전체적으로 흠잡을 곳 없이 다 그려진 그림으로 보이도록 목표를 잡고 연습했다. 시험장에선 정물도 없고 기본자세에 표현할 거라곤 의상뿐이었는데 의상마저도 상하의가 동일한 색에다가 반짝이+무늬+시스루여서 (개인적으로 정말 자신 없는 것들) 이빨을 꽉 물고 그렸다. 꽃무늬 처리를 하는데 이것 역시 애매하게 진행해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었으나 이 땐 마무리를 잘 했다. 근데 그 시간을 안 잡아먹었으면 포인트 특히 손발을 더 당길 수 있었을텐데 라는 생각에 시험 치고 그게 가장 마음에 걸렸다. 그리고 이때는 뒤로 나와서 둘러봤는데 18명 다 재꼈다고 느

Erum
5월 15일


추계예술대 미술창작학부 합격후기
❤️🔥추계예술대 합격❤️🔥 불굴의 의지 그녀 드디어 대학가다🥹 학원에 처음 왔을 때부터 눈에 불을 키고 그림을 그리던 우리 은서ㅠ.ㅠ 그림에 대해 궁금한것도 많고 그림에 대한 개선의지가 높은 친구라 항상 열심모드 100프로였던 친구입니다👍🏻 처음 학원에 왔을땐 인체를 딱딱하고 단순하게 그려서 아쉬움이 많았는데 요리조리 시도해보면서 감을 잡고 좋은 그림을 만들어 낼 수 있던 것 같아요😊 수업때마다 질문도 많이 하고 하나를 알려주면 시도해보고 부딪혀보던 과거의 은서가 지금의 은서를 만들어낸 것 같네요 ㅎㅎ!! 은서야 대학 붙었으니깐 당분간은 열심모드 내려놓고 이제 좀 쉬어~~ 합격 너무너무 축하해🫶🏻😍

Erum
5월 15일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합격후기
🩷서울과기대학교 조형예술학과 합격🩷 이번에 소개할 친구는요! 평소에 그림 그릴땐 몰입해서 우직하고 묵묵하던 땡그란 뒷통수 그치만 수줍음과 스윗함을 가져서 동생들이 잘 따르던 언니야 입니다~ 우울해하던 동생들 그림에서 항상 스윗함을 발휘해 그림의 장점을 찾아주고 그 친구의 장점을 스스럼 없이 배우려고 하는 자세, 스케치는 정말 그림을 보고도 사람이다 느껴질 정도로 자연스럽게 뜨고 정물을 유도리 잇게 잘 그렷답니다👍👍👍👍 간혹 그 사람 다움을 세밀하게 그리려다보니 외곽으로 톤이 쏠려서 답답해지거나 너무 딱딱해지거나 했는데요 남의 그림을 잘 칭찬해주는 눈을 가진만큼 자신의 그림에도 객관적인 평가를 잘 적용시켜 열정을 보이더니 외곽으로 가던 물감들이 적재적소에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최대 강점인 스케치와 합쳐져서 보기 편안한 그림을 결국 완성~!! 학교에서도 동생들의 스윗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Erum
5월 15일


추계예술대 미술창작학부 합격후기
💕추계예술대학교 미술창작학부 합격💕 융더야 이 게시물 만들고 있는 와중에 학원 놀러와줘서 넘모 반가웠어😆 학교생활 재밌게 하고 있는거 같아서 뿌듯하고 부럽더구나! 입시동안에 그림일기도 열심히 쓰고 수업 코멘트도 적극적으로 반영해주고 하면서 그림이 점진적으로 느는게 보여서 그렇게 걱정이 되진 않았어 붙을거 같은 나만의 근자감이 들었었거든 ㅋㅋ 아무튼! 입시생활 많이 힘들었을텐데 결실을 맺은걸 너무 축하해🥰

Erum
5월 15일
bottom of p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