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동덕여대 회화과 합격후기
❤️🔥동덕여대 합격생 후기❤️🔥 서찡아 우선 힘들다고 그렇게 수시에 납치되고 싶다 하더니~! 진짜로 합격해서 매우 축하해 ㅎㅎㅎㅎㅎ 정시가 목표였어서 붙었다는 소식 듣고 너무나도 어벙벙했는디 이 자리를 빌어 제대로 축하해본당😗 공부하느라 실기에 시간을 많은 투자는 못 했지만 짧은 기간내에 안 좋았던 습관을 빨리 수정해 나가서 이런 좋은 결과가 있던거라 생각해 ^^ 학교 생활 잘 하구 나 보러 꼭 놀러와조~♥️

Erum
3월 27일
![[2관왕] 동덕여대 회화과, 한성대 서양화과 합격후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f08f04b36a874dd1b6344b0f89ef8ba9~mv2.jpg/v1/fill/w_200,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e9becf_f08f04b36a874dd1b6344b0f89ef8ba9~mv2.webp)
![[2관왕] 동덕여대 회화과, 한성대 서양화과 합격후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f08f04b36a874dd1b6344b0f89ef8ba9~mv2.jpg/v1/fill/w_148,h_185,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e9becf_f08f04b36a874dd1b6344b0f89ef8ba9~mv2.webp)
[2관왕] 동덕여대 회화과, 한성대 서양화과 합격후기
O은이가 수시 2관왕을 하였습니다.🎉🎉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O은이가 수시에 올인하다시피 준비해서 심신에 부담이 컸을 겁니다. 하지만 차선을 생각하지 않는 본인의 용감한 선택과 그에 따른 책임감 있는 자세로 결국 해냈습니다.🥹 강한 멘탈을 바탕으로 입학 정원이 몇 안 되는, 바늘구멍 같은 경쟁률의 학교를 두 군데나 딱 붙어버렸지 뭐예요. 아직 결과 발표가 더 남은 건 안 비밀🫣 O은이 정말 장하다!😆👍👍👍

Erum
3월 27일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합격후기
✨서울과기대 합격후기✨ 민O이는 올해 본인이 원하는 학교 하나만 바라보고 올인한 친구예요. 작년에 지도해 준 성환쌤에 대한 믿음과 이룸으로 컴백한 레전드 손T에 대한 기대로 다시 실기실을 찾았죠.🤭 선택과 집중을 잘 해서일까요? 일점 집중형 민O이가 그토록 원하던 과기대에 당당히 합격했습니다.😝 축하해 민O이~🎉✨️❤️

Erum
3월 27일


한성대 서양화 합격후기
✨️한성대 합격후기✨️ 우리 쏘니가 드디어 붙었습니다!🎉🎉🎉 우리 이루미들의 영원한 실기실 지킴이가 될 뻔했는데 다행입니다.🥹 작년에는 OO대학의 예비 코앞에서 잘려서 너무나 아쉽게도 결과를 내지 못했지요.ㅠㅠ 하지만 이번에 특급 마무리 투수와 쏘니의 집념이 만나 수시에서 입시를 마무리했답니다.🤩 고생 많았어요.👍🎉

Erum
3월 27일
![[2관왕] 서울여대 현대미술전공, 한성대 동양화과 합격생인터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2c1a6588554440658ada119bb742d440~mv2.jpg/v1/fill/w_200,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e9becf_2c1a6588554440658ada119bb742d440~mv2.webp)
![[2관왕] 서울여대 현대미술전공, 한성대 동양화과 합격생인터뷰](https://static.wixstatic.com/media/e9becf_2c1a6588554440658ada119bb742d440~mv2.jpg/v1/fill/w_148,h_185,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e9becf_2c1a6588554440658ada119bb742d440~mv2.webp)
[2관왕] 서울여대 현대미술전공, 한성대 동양화과 합격생인터뷰
Q. 평소 실기시험을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궁금합니다. A. 관찰과 섬세한 묘사가 장점이라 생각해요. 평소작에서나 시험작에서나 묘사만큼은 섬세하게 하는 편이었다 생각하고, 수시 막바지 때 해낸 거지만 안정적이고 편안한 그림 스타일이었다고 생각해요. 특히 초벌을 안정적으로 잘했습니다.😋😙🙄 실기시험을 위해 노력한 부분은 오늘 받은 피드백들을 글로 잔뜩 적고, 그것을 또 핵심만 요약해서 다시 글로 정리하고, 적은 글을 시간 날 때마다 다시 읽어보는 등 암기와 복기를 성실히 했습니다. 선생님들의 피드백과 혼자 스스로 자기 그림에 대한 평가를 해보는 등 제 그림에 대한 생각을 정말 많이 했어요. 잘 모르겠을 땐 선생님들께 질문을 자주 드렸고 질문에 대한 설명을 이해할 때까지 해주셔서 입시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 각 대학별 실기시험을 어떤 식으로 풀어나갔는지 궁금합니다. A. 한성대 - (완측 다리 꼬고 앉은 네이비 카디건 흑청바지 여

Erum
3월 27일


한성대 동양화과 합격후기
💕한성대 합격생후기💕 혜쨩이가 대학에 합격하였습니다 여러분!!짝짝짝 사실 전 붙을 줄 알았슴요 ㅎ.ㅎ 왜냐면 한성대 시험 전에 큰 기복이 있긴 했지만 바로 직전에 그림이 잘 나와주었거든요 대학 시험 이틀 전에 이렇게 그림이 나오다니 휴..~ 여러분들도 그림이 잘 안 그려진다고 낙담하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정말 사람 일은 모르는 거라 진짜 시험전날 번뜩! 하고 눈을 뜰 수 있으니 꾸준한 노력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Erum
3월 27일


동덕여대 회화과 합격후기
우리 백○이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 세상에서 합격의 자격에 가장 걸맞은 친구가 누구냐 하면 바로 백○이가 아닌가 싶어요. 합격을 향한 간절함을 200% 이상의 행동으로 보여줬거든요. 항상 긍정적인 생각으로 지도하는 선생님들을 믿고 올곧게 따라준 우리 백○이 정말 정말 고마워😘

Erum
3월 27일


서울과기대 조형예술학과 합격후기
우리 양이는 요즘에 아주 보기 드물게 독기 가득한 아기 치와와 같은 친구입니다. ㅎㅎㅎ 작년에도 진짜 손에 꼽게 열심히 하던 친구인데 원하는 학교에 가지 못했답니다..🥹 하지만 불굴의 그녀.. 원하는 학교에 가기 위해 뒤도 돌아보지 않고 반수를 선택했고 드디어 원하는 학교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냅죠ㅠㅠㅜㅜ 정말 제가 다 미안할 정도로 아픈 손가락이었는데 이렇게 성공하니 이 일을 하는 보람이 느껴지네요 ㅎㅎ
정시 파인 친구들도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우리 한번 해내봅시다.🫶

Erum
3월 26일
bottom of page
